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어린이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상태바
용인시 기흥구보건소, 어린이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4.07.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에서는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개구쟁이 건강충전’ 어린이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운영한다.
 
방학 중 스마트폰, 인터넷게임 등으로 소비하는 여가시간을 줄이고,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신나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키 성장 비만예방 운동교실’은 플로어 볼, 밸런스 보드 등 교구를 이용한 균형능력, 집중력 향상, 스트레칭으로 유연성 강화 등 다양한 실내스포츠를 경험하고 신체활동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 청소년 건강행태 온라인 조사 결과 비만율이 2011년 8.6%에서 9.8%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음주. 흡연에 대한 첫 경험이 12.6세로 나타남에 따라 비만의 원인이 되는 식품의 올바른 섭취 방법 등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식품첨가물의 유해성, 식품성분표시를 활용한 건강한 간식 선택하기, 건강을 위한 식사습관 기르기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예방적 가상음주체험활동을 통한 음주·흡연에 대한 생각이야기 하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체험, 성폭력예방교실 등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을 통해 정신적 신체적 가치관 및 건강습관형성 과 여가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 스트레스 인지율 또한 41.4%, 우울감 경험률 30.9%로 방학 중 친구들과 함께 통합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참여함으로써 또래집단의 건강한 상호교류를 통한 자아 존중감 형성 및 신체적ㆍ정신적 성장의 계기를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7월 15일 부터 18일까지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신청하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다"면서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운 여름방학 뿐 아니라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69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