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화성시티투어 하루’관광사진전
상태바
화성시,‘화성시티투어 하루’관광사진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6.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화성시티투어 하루’관광사진전ⓒ경기타임스

화성시가 문화관광활성화를 위한 ‘화성시티투어 하루’ 관광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관광사진전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 상·하행선에서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화성시의 대표 관광상품인 ‘화성시티투어 하루’를 소재로 화성의 자연과 명소를 소개한다.

‘화성시티투어 하루’는 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자연과의 동화와 탄소발자국 최소화’, ‘지역문화와 역사에 대한 가치재발견’,‘지역민과의 소통과 교류’, ‘배려와 나눔’ 가치를 우선하며 충효예향의 도시 화성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홍보하는 공정여행으로 지난 2007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모두 605회가 실시돼 1만 9천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여행지의 지역 주민들을 배려하고 역사와 문화, 환경과 지역 경제을 고려하며,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개인컵 지참, 1시간 이상 걷기 등을 하며 지역의 농어촌 지역 체험을 통해 도시와 농어촌이 교류하고, 재래시장 방문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사람과 자연·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여행이다.

‘화성시티투어 하루’ 관광사진전은 8월 이후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종합운동장등지에서 계속된다.

한편 화성휴게소는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문화행사 ‘화성휴게소와 함께하는 가을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를 위한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