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정보공유 등 교류의 장
상태바
오산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정보공유 등 교류의 장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5.2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경기타임스

오산시는 경기도 무한돌봄센터 주관으로 정보공유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에는 경기도, 오산시, 광주시, 남양주시,화성시 등의 무한돌봄센터 사례관리 담당자와 담당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사례관리 역량분석에 대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날 컨설팅에는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이준우 교수를 초빙해 ‘장애인, 청소년 사례관리 전략수립 ’이라는 주제로 사례관리 이론과 실제 개입방법에 대한 슈퍼비전 제공과 시군별 피어코칭(Peer Coaching)을 통해 내실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시・군 무한돌봄센터간 교류의 장이 마련됨으로써 민관협력체계 구축 강화와 운영 노하우 공유로 위기가정에 대한 서비스 제공수준이 한층 향상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010년 3월 개소 이래 위기가구 1,088가구에 대해 분야별 2,157개의 통합서비스제공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민간복지, 교육, 의료, 법률, 공공, 고용기관 등으로 구성된 40여개 기존 협력 기관의 자문과 자원연계 및 지원을 통해 주민의 계층별 욕구분출에 능동적 지지체계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사회 안에서 위기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