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주요사업 정책실명제로 행정 투명성 높인다
상태바
오산시, 주요사업 정책실명제로 행정 투명성 높인다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4.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주요사업 정책실명제 평가위원회의ⓒ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정부3.0 핵심가치 구현과 시민 알권리 충족을 위해 주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추진과정과 관련자 실명을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책임성 부여와 신뢰도 향상을 위한 정책실명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성과평가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주요사업을 공개하기 위한 2014년 제2회 성과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29개의 주요 정책 및 사업을 공개하기로 심의 결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9개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생활방범 CCTV 설치사업 등 시 주요 현안사항 16개와 방문건강 관리사업 등 시장이 정책실명제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13개 사업이다.
 
시는 지난 3월 제1회 성과평가위원회에서 1차로 선정된 중점관리 대상 16개 사업과 이번에 선정된 29개 사업 등 총 45개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대해 향후 분기별로 사업 추진상황과 관련자 실명 등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금년부터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함으로써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뿐 아니라 시민의 관심이 높은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에 포함되도록 정책실명제 운영 규칙 개정과 시 홈페이지에 정책실명제 코너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최된 성과평가위원회에서는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대상사업 선정 심의와 함께 2014년도 시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전략목표, 핵심성공요인, 성과지표, 이행과제 등을 포함한 각 부서에서 수립한 균형성과관리계획서(BSC)를 심의 확정했다.

이번 심의에서는 의회사무과를 제외한 시 전 부서에서 작성한 232건의 이행과제를 확정했으며 확정된 이행과제는 향후 월 1회 주기적인 실적관리, 상반기중 중간평가와 내년 1월 최종평가를 통해 부서 종합평가를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