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U-City통합운영센터, CCTV 모니터링중 수배자 현장검거
상태바
오산시 U-City통합운영센터, CCTV 모니터링중 수배자 현장검거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4.2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U-City통합운영센터ⓒ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곽상욱)는 각종 CCTV와 교통관련 시스템을 통합 관제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구현에 일조하는 U-City 통합운영센터에서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수배자 검거에 일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전 10시경 센터 상황실 CCTV 모니터링중 관내 OO공원에서 노숙인으로 보이는 남성이 왼손에 붕대를 감은채 땅에 떨어진 음식물을 주워먹고 주변의 시민에게 횡설수설 하는 등 이상한 행동을 감지했다.

센터에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남자의 행동이 주변의 시민과 아이들에게 피해를 줄 것을 우려해 즉시 당일 센터 책임자(김종재 소장)에게 보고후 무전으로 순찰차의 출동을 요구하는 조치를 취했다.

이후 순찰차가 출동해 남성의 신원을 확인한 결과 사기수배자로 확인돼 현장에서 즉시 검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배자 검거는 지난해 10월부터 오산시 관내에 설치된 267개소 970대의 CCTV를 18명의 모니터요원과 경찰관 3명이 주야교대로 24시간 모니터링 관제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오산시와 화성동부경찰서가 관내 취약지구 중심으로 방범CCTV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해 범죄예방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