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율적 학습동아리 운영 활성화 방안 추진
상태바
오산시, 자율적 학습동아리 운영 활성화 방안 추진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4.2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청전경ⓒ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소속 직원들의 자율적 학습문화 확산과 시정 전문성 강화를 위한 학습동아리(오산시 자원찾기) 운영 활성화 방안을 추진한다.
 
시는 자기주도적 학습의 일환으로 시정 각종 분야에 대해 연구하는 학습동아리 운영을 활성화함으로써 서로 다른 경험, 지식, 생각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구성원의 학습을 촉진하고 시정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해 우수한 시의 정책을 발굴하기위한 학습동아리(오산시 자원찾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학습동아리(오산시 자원찾기)는 6급이하 참여를 희망하는 5~8명의 직원들로 자발적으로 구성해 시의 역점시책 또는 시정 전반에 대한 연구과제를 자율선정하고 동아리별로 연구과제에 대한 학습과 벤치마킹을 통해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갖게 된다.

 
시에서는 이번달 말까지 학습동아리를 공모하고 과제의 생산성과 창의성 및 예상되는 시정발전 기여도에 따라 심사후 10여팀의 동아리를 선정하고 심사를 통해 선발된 각 학습동아리는 오는 11월중 우수사례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습동아리 운영은 시 역점정책, 지역경제, 재정운영, 복지구현 등 시정 현안분야 각종 사항에 대한 학습을 통해 직원들이 시정의 개선과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전문가 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