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아 폐렴구균 28개 병·의원 무료 접종 실시
상태바
오산시, 소아 폐렴구균 28개 병·의원 무료 접종 실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4.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보건소 전경ⓒ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 보건소는 생후 2개월~만5세 미만(59개월 이하) 아동과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 상태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소아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21일 밝혔다.

 
오는 5월 1일부터 소아 폐렴구균 접종비를 국가에서 전액 지원하게 됨에 따라 무료 접종 대상 아동이나 어린이는 지정 의료기관(오산시 관내 28개 병·의원)을 방문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소아 폐렴구균은 소아에게 감염시 급성 중이염, 폐렴 등을 일으키고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패혈증이나 뇌수막염을 일으키는 감염병으로 예방접종시 감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건강한 만 5세 이상 소아에게는 접종이 권장되지 않는다.

 
한편 2014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전면무료 시행에 따라 만 12세 이하 모든 어린이(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에 대해 금년부터 거주 지역에 관계 없이 전국 7천여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시행된다.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예방접종 서비스를 편리하고 비용 부담없이 접종 받을 수 있도록 시행되는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에 따라 B형 간염, 수두, 일본뇌염 생백신 등 13종의 백신을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소아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보건소 예방접종실(031-8036-6056)로 문의하면 되며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무료접종은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사이트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