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사회복지조사 통합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지역사회복지조사 통합간담회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3.2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지역사회복지조사 통합간담회 개최ⓒ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제3기 화성시 지역사회복지계획(2015년~2018년)’ 수립을 위해 ‘비전 2015 프로젝트 III. 제3기 화성시 지역사회복지조사 통합간담회’를 지난 25일 채인석 시장, 김일용 화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화성시민, 관내 보건복지종사자 및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통합간담회는 ‘제3기 화성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시민자문위원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3기 화성시 지역사회복지조사 조사원 사례수기발표’, ‘제3기 화성시 지역사회복지조사 제1차 결과보고’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질의응답(사전 및 현장) 시간에는 총 40건의 질의 및 제언을 통해 소통채널의 다양화 및 기존의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화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공위원장인 채인석 시장은 “제3기 화성시 지역사회복지계획이 화성시 중장기 보건복지정책을 수립하는 뜻 깊은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고취 및 실효성 있는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일용 공동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가호호 방문해 지역사회복지조사를 진행해주신 조사원들께 감사의 말씀”전하고,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된 결과보소가 시의 복지패러다임 및 거버넌스 구축의 초석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간담회에 앞서 화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함께 지난 1월 27일부터 약 6주간 시민 조사원 및 기관종사자 조사원 등 48여명과 함께 관내 15개 지역구에 거주하는 화성시민 480여 가구를 대상으로 양적조사(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총 21케이스의 질적 사례조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