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 기업 리더 양성의 WCCP 제4기 모집
상태바
차세대융기원, 기업 리더 양성의 WCCP 제4기 모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2.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 이하 ‘융기원’)은 지난 2012년, 융합기술 경쟁력의 리더 양성 프로그램인“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WCCP, World Class Convergence Program)’을 처음 개설하고 21일까지 제4기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집 대상은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성공하고자 하는 기업의 CEO, CTO 및 연구기관, 기술정책전문가 등 융합기술 및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경기도내 기업 임원, 대학, 기관 등의 책임자 등이다.

‘월드클래스융합최고전략과정’은 기술경영(MOT, Management of Technology)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 경기도와 서울대가 협력하여 처음 개설한 특별과정으로 중소,중견 기업리더 양성을 통한 중소기업 살리기와 경제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과정은 세종으로부터 배우는 한국형 리더쉽과 기술경영, 서울대 교수진과 현장전문가의 융합기술, PBL(Problem Based Learning:문제해결 학습방식) 등 리더의 융합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강좌와 실습이 오는 3월11일(화) ~ 8월26일(화)까지 총 24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과내용을 보면 크게 첫번째, 리더십과 조직문화 두번째, 융합기술 이해와 방향 세번째, 기술경영과 방법론 내번째, 기업경영의 지혜 다섯번째, 전문가 지도하에 팀별 PBL(Problem-based learning)과제 수행 여섯번째, 개별기업의 개선과제를 해결하는 코칭 활동learning)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상의 강사진도 눈의 띈다. 혁신의 전도사로 불리며 최근 행복나눔125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욱 센터장(융기원 기술경영솔루션센터/ 前,농심회장)을 비롯해 인문학과의 융합을 연구하는 강남준 서울대 교수(언론정보학과/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바이오센터분야의 권위자인 서울대 박태현 교수(화학생물공학부/융기원장), HCI(Human computer interface)분야 권위자인 서봉원 교수, 한국형 리더십개발원장 박현모 교수 등이 있으며 융합을 대표하는 서울대 교수진과 월드클래스300 기업에 선정된 기업CEO(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 크루셜텍(안건준 대표) 등 경영고수들로 구성된 최고의 강사진을 자랑한다.

또,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기업과 변리사, 2세 경영인 등 다양한분야의 경영자들이 한데 모이는 융합의 장이자 융합기술 상생협력의 네크워크 형성이 유리한 점도 관심대상이 되고 있다.

수료 후에는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하고 다양한 분야 최고경영자들과의 폭 넓은 네트워크가 구축된다. 그 외에 융기원에서 주최하는 각종 세미나, 심포지엄 및 포럼 등에 참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융기원의 기술자문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이 과정의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손욱 센터장은“융합기술을 중심으로 한국형 리더십과 신바람 나는 조직문화 그리고 과학적으로 일하는 방법(한국형 MOT)을 3위일체로 배우며, 듣기만 하는 교육에서 벗어나 실습, 프로젝트 해결 참여 등 기업혁신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실천적 리더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히고, “융합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리더에 의해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중견기업이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성장 시키기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태현 융기원장은 “가장 쉬운 창조경제의 모델은 융합이다. 융합형 리더양성은 중소,중견기업을 육성코자 하는 정부의 방침에도 부합되며, 우리 연구원이 의무감을 갖고 하고 있는 중요 사업이다. 본 과정을 통해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라며 결국 경기도와 R&D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일이 되길 바란다.”

신청접수는 오는 2월 21일(금)까지이며, 융기원 홈페이지 (http://aict.snu.ac.kr) 또는 WCCP홈페이지(http://wccp.snu.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iay83@snu.ac.kr) 또는 FAX로(031-888-9097)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문의: 031-888-90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