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출마 민주당 원혜영 의원, '혁신하라' 출판기념회
상태바
경기도지사출마 민주당 원혜영 의원, '혁신하라' 출판기념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2.1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중심, 정책중시의 선거문화 혁신 계기”1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
경기도지사출마 민주당 원혜영 의원, '혁신하라' 출판기념회ⓒ경기타임스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원혜영 의원이 경기도를 혁신하기 위한 구상과 공공의 적들에 맞서 공공성 수호의 의지와 비전을 담은 책, '혁신하라'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혁신하라'는 ‘경기도가 요구하는 준비된 도지사’, ‘도민의 실질적 삶을 보듬는 생활도지사’,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혁신도지사’가 되기 위한 원혜영 의원의 정책적 구상이 담겨 있다.

원혜영 의원이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내용은 공공성의 회복과 강화이다. ‘공공성의 변호인’을 자처하는 원혜영 의원은 구체적으로 버스공영제를 통해 경기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이동권의 확보를 주장한다.

의료영리화에 단호히 반대하면서 공공의료 확대구상을 전개하고, 복마전이 되어버린 경기도시공사를 시민의 실질적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원도심 재생프로젝트를 주 업무로 하는 ‘경기도시재생공사’로의 개편을 이야기 한다.

또 어르신과 어린이의 안전을 고민하고, 여성이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구상과 작지만 알차고 의미 있는 것, 작아도 사회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원혜영 의원은 우리의 선거문화 혁신을 위해 정책선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자신의 정책선거를 위한 노력이 정치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정치혁신을 이끌어 내는 정책선거, 정책선거를 통한 정치혁신의 완성이야말로 혁신하라를 출간한 근본적인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