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중기센터, 구매상담회 통해 동반성장 쾌거 이뤄
상태바
경기도-중기센터, 구매상담회 통해 동반성장 쾌거 이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11.2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중기센터가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대기업 판로개척의 길을 열었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26일(화)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3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총 413건의 상담과 940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2013 하반기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구매상담회’는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대형 제조․유통사와 만남의 장을 마련해 판로개척 및 기술협력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삼성SDI, ▲LG전자, ▲두산건설, ▲포스코, ▲SK케미컬 등 대기업,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유통기업,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등 홈쇼핑업체, ▲11번가, ▲G마켓 등 온라인 유통업체, ▲쿠팡, ▲티켓몬스터 등의 소셜커머스 기업을 포함해 총 80여명의 MD와 중소기업 300여개사가 참가해 1대1로 상담을 진행했다.

또 이날 구매상담회에는 1대1 비즈니스 상담 외에도 롯데마트 구매담당자가 입점정책설명회를 진행해 대형 유통망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화성시 소재의 필터 드라이어시스템 제조업체인 H사는 복수의 대기업에게 제품의 우수성 및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아 3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남양주시 소재의 주방용품 제조업체인 B사는 대형유통업체 D사에게 종이 및 플라스틱 수저받침 납품에 대해 1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상담회에 참여한 롯데마트 탁수연 구매담당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우수한 기술의 제품은 물론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볼 수 있어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며, “오늘 상담한 한 문구류 업체와 구매에 대한 자세한 협의를 위해 추후 미팅을 진행키로 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LED 조명을 제조하는 (주)솔로윈의 김선근 대표는 “이번 상담회에서 제품의 기술성을 인정받아 구체적 계약을 위해 추후 미팅을 진행키로 했다”며, “특히 상담회를 통해 대기업뿐만 아니라 대형유통기업과 온라인 및 소셜커머스 기업 등 다양한 기업과 상담이 가능해 보다 넓은 판매망 진출을 기대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전했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대형유통업체와 중소기업이 파트너 관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하고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상담회 프로그램을 구성해 중소기업의 판로 다변화와 성과 제고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담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마케팅지원팀(031-259-61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지난 26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하반기 2013년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서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도내 중소기업 관계자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