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2신도시 학교시설복합화 주민 공청회
상태바
화성시 동탄2신도시 학교시설복합화 주민 공청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10.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 학교시설복합화 조감도ⓒ경기타임스

화성시는 10일 오후 2시부터 화성시복합복지타운 나래울에서 동탄2신도시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시가 추진 중인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은 국내 최초의 신개념 시설 집적형으로 학교 부지에 학교시설과 공공시설(문화․복지)을 공동 설치하고 인접 공원에 운동장을 연계 배치해 학생들은 시설 간 연계통로(브릿지)를 통해 이용하는 방식이다.
 
방과 후나 주말 학교시설은 주민들의 평생학습시설로 활용되고, 어린이 도서관, 어학센터, 청소년문화의 집, 공원내 운동장 등 공공시설은 학생들의 창의지성 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을 통해 신도시 입주 시 매번 되풀이 되는 공공시설 부족 문제가 해결되고 공공시설 건립비용 예산도 1,700억원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청회를 통해 ‘동탄2 학교시설복합화 전략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를 설명하고 관계 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동탄2신도시 입주예정자 및 지역 주민 대표를 비롯해 시 관계 공무원, 교육청관계자, LH공사‧경기도시공사 관계자 등 이해 당사자들이 공청회를 기회로 한 자리에 모여 학교 중심의 유기적인 관계 형성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