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규방공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용인시 규방공예 공모전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3.26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전통 규방공예를 현대적인 생활용품으로 되살리고 문화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제2회 규방공예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을 주제로 전통규방공예품과 규방공예를 활용한 문화상품 등 2개 분야로 열리며 전통미를 갖추고 참신한 창작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 관광기념품으로 상품이 가능한 작품 위주로 최우수·우수·장려 등 총12점을 선정한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용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1인 3점 이내로 출품이 가능하다. 

수상작들은 4월 23일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5월 4일부터 8일까지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열리는 ‘2010용인봄꽃축제’ 기간에 부대행사인 ‘전통생활기술전시회’에서 일반 공개된다. 전시회에는 공모전 수상작 외에 용인시생활기술개선회 회원들의 작품들이 함께 선보이며 규방공예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용인시 규방공예공모전은 2년마다 열리며 2008년 열린 첫 공모전에 100여점이 출품돼 전통금(禁)줄을 비롯해 옥사조각보, 모시발, 전통문양액자 등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전통 금줄의 경우 관광상품화가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