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12일-14일 45개대학 아주대 등 대입 수시 상담박람회
상태바
경기도교육청,12일-14일 45개대학 아주대 등 대입 수시 상담박람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8.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와 수능 앞둔 수험생들이 지원전략 등을 최종 점검할 수 있다. 진학지도 경험 풍부한 고등학교 교사나 수도권 45개 대학의 관계자와 1 대 1 상담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12일부터14일까지 3일동안 아주대 등 3곳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2014 대입 수시 상담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14학년도 대입 수시의 정보를 제공하고 수험생의 강점에 적합한 진로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수원의 아주대 체육관에서 12~14일 사흘 연속으로, 안양의 성결대 체육관과 고양국제고에서 각각 12일과 13일 열린다.

시간은 모두 오후 2~6시

박람회에는, 경기도교육청 대입상담교사단과 대학 관계자들이 나선다. 대입상담교사단은 다년간의 대입 지도 경험으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현직 교사들이고, 대학 관계자들은 45개 대학의 입학부서 교직원이다.

가천대, 가톨릭대, 감리교신학대, 강남대, 경기대, 건국대, 광운대, 고려대(세종), 단국대, 국민대, 동덕여대, 백석대, 남서울대, 대진대, 상명대, 덕성여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명지대, 동국대, 성결대, 성공회대, 을지대, 숭실대, 선문대, 아주대, 안양대, 성신여대, 수원대, 연세대(원주), 한성대, 인천대, 인하대, 평택대, 한경대, 용인대, 한신대, 한양대(에리카), 순천향대, 한국외국어대(서울/글로벌), 한세대, 협성대, 홍익대, 한서대, 한국산업기술대

대학은 수험생이나 학부모와 상담하면서 올해 수시 전형요강이나 전년도 입시결과 등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대입상담교사단은 종합상담으로 수험생들의 최종 선택을 돕는다. 상담은 1 대 1 맞춤형 방식이다.

참가하고 싶은 학생과 학부모는 경기도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jinhak.goedu.kr)에서 사전 예약한 후,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평가 성적표 등 상담자료를 지참하여 당일 행사장에 오면 된다. 별도의 상담료는 없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 249-0862~3에서 알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지원과 박외순 과장은 “우리 수험생들이 수능과 수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입지원 전략을 최종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수도권의 여러 대학 관계자나 베테랑 진학지도 교사들과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하면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