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객 감동, 친절로부터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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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고객 감동, 친절로부터 시작됩니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8.07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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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도 산하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도는 7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도 산하 26개 공공기관 민원업무 및 CS업무 담당자 100명과 중간관리자 100명 등 200명을 대상으로 1차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임직원이 행복해야 민원 친절도가 높아진다’는 주제로 고객만족 응대 화법, 유형별 맞춤 응대 사례 등을 이론과 실무를 병행해 실시됐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손미애 예스티엠(주) 대표이사는 고정관념을 깨고 스트레스를 풀면서 나를 비우는 법 등을 전수하며 “불만 민원은 응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방하는 것이고, 이를 위해서 민원인에게 ‘공감어’와 ‘긍정적인 대화법’을 적극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권했다.

이어 “부정적인 대화법은 소통을 이룰 수 없고 불만 민원을 예방할 수 없다”며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응대 화법과 흔히 일어나는 구체적 사례에 대한 대응요령 등 맞춤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전수했다.

도는 이번 1차 교육을 시작으로 도 산하 26개 공공기관 직원 3,200여명을 대상으로 2~3회 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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