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맞이 SF여름축제, 오는 10일에 열려
상태바
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맞이 SF여름축제, 오는 10일에 열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8.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8월 10일 열기구체험, SF카툰그리기대회, 디지털캐리커쳐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SF여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과학축제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대대적으로 알리고 일부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관람객 참여 행사로 꾸려진다.

행사의 백미를 장식할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행사는 '제4회 국제SF영상축제'의 공식 마스코트인 드림로봇을 초대하는 기념 세레머니다.

‘열기구만들기체험’과 병행되는 이 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만든 열기구에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 메시지'를 적어 하늘로 날려 보내는 대규모 이벤트로, 미지의 드림로봇에게 초대장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한 열기구를 하늘에 띄워 보내는 놀라운 광경도 연출하며 가족과 함께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이번 'SF여름축제'는 관람객들이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여 종의 체험행사를 오는 10일 하루에 집중 배치하였다.

먼저 30년 후 미래에 펼쳐질 모습을 그리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통통 튀는 아이디어, 기발한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창작마당이 될 전망이다. 당선작은 8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제1회 SF카툰그리기 대회도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행사는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북극 아기 곰을 구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담은 4컷 카툰대회로,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 '와라! 편의점!' 등을 잇달아 출간해 네티즌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툰작가 지강민씨를 초대해 팬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캐리커쳐 작가 4~5명이 현장에서 관람객의 생생한 표정을 태플릿 PC로 그려주는 디지털 캐리커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 '아이언맨쇼'와 '퓨전MC크루'의 '비보이공연', 카프라 왕중왕전 예선대회와 과학마술쇼, SF외계인만들기 등도 함께 펼쳐져 가족과 함께 한여름의 과학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제4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는 과학관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과학문화축제로, '행복 : 토닥토닥, 세상을 위로하는 감동기술을 만나다'를 주제로 오는 9월 24일(화)~29일(일)까지 3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국제SF영상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나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