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방과후교육 스마트경영 최고위 과정 개설
상태바
수원여대, 방과후교육 스마트경영 최고위 과정 개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7.2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대 더웰아카데미 연구소(소장 윤혜경, 예술학부장)는 유치원 방과후교육의 성공모델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2013 방과후 교육 스마트경영 최고위 과정’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방과후 교육 스마트경영 최고위 과정’은 유아교육 기관장들을 대상으로 24일부터 8월 7일까지 총 60여명의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유치원 방과후 교육의 방향성 및 세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부 연구사, 경기도 교육청 장학사,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원, 수원여대 교수 등 교육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방과후 교육과정의 현황, 정책토론, 유치원에 대한 방과후 교육의 점검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는 8월 10일과 8월 17일 수원여대 인제캠퍼스 미림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월10일에는 수원여대 더웰아카데미 연구소와 도노 에듀테인먼트(대표 문재경)가 공동으로 유아교육 기관장을 위한 전문가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유치원 방과후 교육에 있어서 인성교육과 창의성 교육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하고, 향후에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수원여대 더웰아카데미 연구소 윤혜경 소장은 “유아교육 기관장들을 대상으로 하는 최고위 과정인 만큼 교육계 전문가들의 조언을 토대로 실제 운영사례들을 통해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더불어 유아대상 방과후 교육이 질적 향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