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성남도서관,초교 대상 ‘나를 리드하는 Reading!’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립성남도서관,초교 대상 ‘나를 리드하는 Reading!’ 프로그램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7.2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여름방학 특강,경기도립발안도서관,'학부모 아카데미' 등 풍성

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위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김현남)은 8월 6일부터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나를 리드하는 Reading!’ 라는 주제로 ▲책 속에 생각그물 던져보자, ▲신문으로 글쓰기 UP, ▲동화책과 함께하는 미술, ▲박물관 탐방 등 초등학생들의 책 읽기 능력과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8월 9일,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교육기관 탐방을 운영한다. 고려대학교 캠퍼스 투어와 함께 멘토와의 간담회 시간이 마련되어 멘토들의 공부경험담, 학습방법, 진로선택등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문제에 대해 소통 시간을 가진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은 어린이들에게 독서능력 배양과 과제해결을 위한 여름방학 독서특강을 운영한다.

오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왕 숙제짱 모여라’ 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꿈을 책에 담아 보는 ▲북 메이킹 프로그램, ▲독후감 쓰기, ▲가족 독서신문 만들기 등 통합 독서교육 프로그램이 열리며,

29일부터 4주동안 ▲자신감 UP↑ ITQ 엑셀, ▲나도 아이돌 스타(방송댄스), ▲지도로 배우는 세계문화, ▲하늘천땅지 한자교실, ▲창의쑥쑥 과학탐구 등 단기방학 프로그램도 구성돼 있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관장 신춘봉)은 29일부터 ▲북토크 종류별 책 읽기 방법, ▲글쓰기 기초, ▲창의적 표현활동 팝업북 만들기,▲독서토의와 토론, ▲저자와의 만남 등 독서교실을 운영하며,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김인태)은 8월 6일부터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꿈꾸는 아이들의 행복한 미술여행, ▲애니어 그램으로 나 자신알기, ▲이야기로 배우는 생활속 경제, ▲ 과학 교과 실험 등 교육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도립발안도서관(관장 조성일)은 8월 7일부터 9월 21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자녀교육관 형성으로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학부모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주 수요일 '내 삶의 쉼표, 도서관 속 미술산책' 강좌를 진행, 어렵게 느껴지는 미술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문화적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가사와 육아에 지친 학부모들에게 인문학을 통해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매주 토요일은 '엄마, 아빠가 함께하는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부모코칭’강좌로 자녀교육의 대부분을 엄마의 역할로 인식해오던 학부모들에게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진정한 참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8월 24일, 중․고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돕고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 함양 및 자원봉사의 체계화와 활성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아름다운 성장, 학생자원봉사’라는 주제로 경기대학교 청소년학과 송민경 교수가 자원봉사 참여 의의, 다양한 외국의 봉사활동 사례, 봉사활동과 진로와의 관계 등에 대하여 특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