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3개 사립학교 교원'위탁 선발'손잡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3개 사립학교 교원'위탁 선발'손잡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7.1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23개 사립학교 교원'위탁 선발' 업무협약ⓒ경기타임스

경기도 내 매향중,삼일공고 23개 사립학교 교원 '도교육청 위탁' 선발 됐다.

도교육청은 16개 사립학교 법인 운영 23개 학교가 15일 도교육청에서 신규교원 위탁 선발을 위한 '업무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협약에따라 2014학년도부터 3년간 해당 사립학교의 신규교원 임용을 위한 공개전형 중 1차 필기시험을 위탁받아 시행하게 된다.

1차 필기시험은 공립학교 교사 채용 시험과 별도로 오는 12월 공고를 거쳐 내년 1월 중 시행된다.

도교육청이 1차 필기시험에서 최종 선발인원보다 많은 인원을 선발하면 해당 사립학교 법인들은 독자적으로 2차 및 3차 전형을 시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1차 전형의 선발 배수와 시험 과목 등은 차후 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이 1차 선발전형을 위탁받아 진행하는 학교는 서종중·매향중·파주광일중·한국글로벌중·삼일중·소명여중·양일중 등 중학교 7곳, 파주여고·매향여자정보고·한국조리과학고·부원고·삼일공고·삼일상고·송산고·광명공고·소명여고·경기자동차고·양일고·경일관광경영고·한민고(가칭.개교예정) 등 고교 13곳이다.

성광학교·성심학교·에바다학교 등 특수학교 3곳도 위탁 선발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신규교원 위탁 선발이 인사업무 투명성 및 공정성 향상, 청렴도 제고를 통해 사립학교에 대한 도민의 신뢰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사학법인의 교원 공개전형 업무부담 경감과 우수 사립학교 교원 선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에 참여하지 않은 사립학교 법인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선발전형 위탁 학교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내에는 초교 3곳, 중학교 97곳, 고교 135곳, 특수학교 21곳 등 모두 256개(147개 법인)의 사립학교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