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강평
상태바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강평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11.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상수)는 지난 27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강평ⓒ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하며 강평ⓒ경기타임스

김상수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강평을 시작하며 지난 1년간의 행정사무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었다며, 각 기관 및 부서들이 스스로 업무를 재점검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나은 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교육문화체육관광국에 ▲교육지원청과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학교 개방 요청 ▲협상에 의한 계약 등 용역사업 관리 철저 및 동일업체 반복계약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 촉구 ▲당초 목적과 취지에 맞는 미르스타디움 운영 ▲타 지자체 우수 축제 벤치마킹 및 용인 대표축제 발굴 노력을 요청했다.

복지여성국에는 ▲용인시 종합복지관 확충 방안 강구 및 중장기 계획 반영 ▲공간이 협소한 수지노인복지관의 대체 공간 확보 등 중장기적인 검토 요청 ▲점자블럭, 유니버설테이블 설치 등 장애인 편의시설에 대한 개선 요청 ▲국공립어린이집의 지도점검 결과 미흡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각 구 보건소에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등 야간 진료 확대 노력 ▲대상포진 예방접종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모색을 요청했다.

도서관사업소에는 ▲제적도서 비율 감소를 위한 이용자 교육 ▲우리 시만의 특화된 테마가 담긴 도서관 건립 및 운영을 주문했다.

3개 구청에는 ▲장애인 주차구역 단속 강화 및 징수 철저 요청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구청 간 협의 체계 마련을 당부했다.

출연기관 등에는 ▲투명한 강사 채용 및 계약 강사 처우 개선 ▲사업공모 등 지속적인 외부 재원 확보 노력 ▲축구센터 건립 목적에 부합하는 중장기적인 계획수립을 요구했다.

김상수 위원장은 "집행부에서는 위원회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시정 또는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바쁜 업무에도 감사 자료 준비와 9일간의 감사에 수고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