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유투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유투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11.2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1일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유투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유투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경기타임스
‘제10회 2024 올해의 SNS’ 유투브·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경기타임스

올해의 SNS는 기업·공공·소상공인·중기·개인 등 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과 기관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상을 제정·운영하고 있다.

평가는 1차 정량평가로 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해당 플랫폼 내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인지하고 있으며 얼마나 대화에 참여하고 있는지가 계량적으로 평가된다.

2차 정성평가에서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이 평가된다.

화성시는 유튜브 채널 화성 온 TV를 통해 시정 소식뿐만 아니라 시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사용자 니즈에 적절하게 반영한 콘텐츠로 다양하게 구성한 점, 마스맨 콘텐츠를 통해 정보 제공부터 호기심을 자극하고 시 캐릭터 코리요를 3D로 표현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화성시를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까지 더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화성시 블로그 채널은 화성시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양질의 시정 포스팅과 더불어 화성시의 여행, 동네, 문화, 사람, 음식 등 다방면에서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갖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시민들과 꾸준하게 소통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범 홍보담당과장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들이 시정 정보를 좀 더 쉽게, 그리고 좀 더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향후에도 유튜브, 블로그 홍보 강화를 위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홍보콘텐츠를 개발하여 트렌드를 선도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SNS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