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 ‘행복길라잡이 마로’ 운영
상태바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 ‘행복길라잡이 마로’ 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4.10.0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가 ‘마로’ 앱을 활용한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인 ‘행복길라잡이, 마로’를 운영한다.

홍보물ⓒ경기타임스
홍보물ⓒ경기타임스

11월까지 진행되는 ‘행복길라잡이, 마로’는 마음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수원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8회기로 진행된다. 첫 회기에는 줌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마로 앱을 소개한다. 2~8회기에는 참가자들이 마로를 활용해 마음 상태 기록하기, 감사일기 쓰기 등 일일 미션(임무)을 수행한 후 비대면(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사용 결과 등을 공유한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센터가 개발한 ‘마로’는 국내 최초 멀티 콘텐츠 기반 정신건강 관리시스템이다. 실제 상담사례 4300여 건을 기반으로 정신건강 전문가가 검증한 상황·증상·진단 별 솔루션(해결책)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행복길라잡이, 마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마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쉽게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앱”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