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 양모펠트 만들기, 어반스케치 산책 등 다양함 선보여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문화도시 수원 - 양모펠트 만들기, 어반스케치 산책 등 다양함 선보여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4.08.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내 취향에 맞는 문화 프로그램을 우리 동네에서 찾고 싶다면, 문화도시 수원의 동행공간을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프로그램ⓒ경기타임스
프로그램ⓒ경기타임스

동행공간은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드나들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작은 문화공간으로, 문화도시 수원에는 카페, 공방, 작은 서점, 교육 공간 등의 동행공간이 있다. 올 한해 수원문화재단이 준비한 동행공간 문화 프로그램은 약 620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일상 속 힐링 시간을 원한다면 ‘솜수프 스튜디오’ 동행공간이 선보이는 양모펠트와 그림 그리기 프로그램이 있다. 가만히 앉아서 손 움직이기를 좋아하는 1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모펠트로 귀여운 동물, 맛있는 빵 모형을 만들 수 있고, 참여자들과 함께 내게 적당한 말과 옷의 두께에 관해 이야기 나눈다.

또한, 우리 동네를 산책하며 더 역동적인 문화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지동화실’동행공간이 선보이는 지동 어반스케치 산책이 있다. 지동은 골목, 시장, 수원제일교회,플라잉수원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동네로, 참여자들과 함께 지동을 산책하며동네를 그리고 그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 밖에도 올해 동행공간 문화 프로그램에는 △다시 쓰고 거듭 쓰는 ‘내 생에 제로웨이스트’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한 예술 마실 활동 ‘엄마들의 예술 마실’△친환경 라탄 공예 ‘힐링 라탄’△유명 로스터리 커피의 원두를 커핑하고맛보는 ‘이목 커피클럽’ 등 미술·문학·음식·정보 분야 등 31개의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프로그램 참여는 직접 동행공간에 신청 접수하는 방식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소정의 재료비만 내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수원 누리집 및 동행공간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