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민화 협회 회원전 : ‘민화의 사계(四季)’
상태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2024 공모전시..민화 협회 회원전 : ‘민화의 사계(四季)’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6.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7월5일부터 7월 21일까지 ‘제8회 여주민화협회·(사)한국민화협회 여주지회 회원전’을 개최한다. 여주민화협회는 2016년 창립한 단체로, 회원들의 열띤 참여 아래 매년 정기 회원전을 진행하고 있다.

2024 공모전서 김금영 호랑이ⓒ경기타임스
2024 공모전서 김금영 호랑이ⓒ경기타임스

이번 전시는 ‘민화의 사계(四季)’라는 주제로 총 22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50여 점이 넘는 작품을 선보인다. 참여 작가들은 전통 민화를 재현한 작품을 비롯하여, 민화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창작 민화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작품을 통해 민화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여주민화협회(회장 김경옥)는 “한 분야의 문화예술이 제대로 자리 잡기까지 많은 시간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민화라는 작은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모든 여주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제8회 여주민화협회·(사)한국민화협회 여주지회 회원전’은 7월 5일(금) 오후 3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시 기간동안 <전시 연계교육 - 민화 우드 씨어터 만들기>를 통해 직접 만들고 그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성황리에 조기 마감되었다. 녹음이 싱그러운 7월, ‘민화의 사계(四季)’ 展을 통해 한국의 사계절이 지닌 아름다움과 민화의 다양한 매력을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본다.

전시가 개최되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WEST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관람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관 홈페이지(www.yeoju.go.kr/ryeo) 및 유선전화(031-887-263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