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 참석.
상태바
화성시의회,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 참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6.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는 4일, 화성시민대학(화성시 봉담읍)에서 열린‘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개관식에 참석해 시민 문화 생활을 위한 작품 기증에 감사했다.

사진)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 축사하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경기타임스
사진)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관 축사하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경기타임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송선영, 배현경 의원이 참석하고 화성시 문화재단이사, 봉담읍 주민자치회장, 화성시 문화시설과장 등 내·외빈 약 50여명이 함께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흙과 불로 예술을 빚어내는 달항아리 전시관 개관식을 축하하며 훌륭한 작품을 함께 느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하며,“귀한 예술작품을 공유할 기회를 준 서영기 작가님께 감사드리며 이곳 전시관이 문화의 도시, 화성의 위상을 더욱 드높여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개관식은 화성시 문화시설과장의 경과보고, 서영기 작가의 기증사,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식에 이어 작품을 감상하는 시설 라운딩 순으로 이뤄졌다.

한편, 서영기 달항아리 전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총 124점 달항아리 작품을 기증받아 화성시민대학에서 상시로 전시되며 화성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