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청소년 치아건강...장안구보건소,만성질환 관리교실 건강강좌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보건소, 청소년 치아건강...장안구보건소,만성질환 관리교실 건강강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5.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보건소,만성질환 관리교실 건강강좌ⓒ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보건소가  청소년들의 치아건강을 지킨다.

수원시 권선구보건소(소장 강명석)에서는 초ㆍ중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구강건강향상을 위해 구강건강교육 및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으로 인해 소홀해지기 쉬운 충치 및 구강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청소년들에게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 및 평생 건강생활습관형성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불소바니쉬 고농도 불소화합물을 치아표면에 바르는 것으로 시술 치아의 겉껍질을 단단하게 하며 충치세균에 대한 내산성을 높여 충치예방효과가 크다.

보건소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불소바니쉬를 도포하는 것을 무료로 실시해 선생님과 학부모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전화(228-6423) 또는 팩스(228-6819)로 신청하면 된다.

장안구보건소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무병장수 만성질환 관리교실 건강강좌를 운영한다.

건강강좌는 운동ㆍ영양ㆍ약물교육으로 진행되며, 혈압과 혈당을 무료로 측정한다. 또 가정에 돌아가서도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실버운동 스트레칭 포스터, 책자 등 건강관련 홍보물을 제공한다.

강좌 참여방법은 장안구보건소 영양상담실(228-5832)로 전화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