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모현읍·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용인특례시 모현읍·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 협약 체결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4.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 처인구 모현읍,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용인특례시 모현읍·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 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사진-용인특례시 모현읍·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 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처인구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배)는 지난 12일 건국유업, 서민반찬과 각각 ’맞춤형 건강돌봄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시 협의체의 ‘주민주도 마을복지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 취약계층 1인 가구의 안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위기 상황을 사전에 차단한다.

협약에 따라 건국유업 용인모현대리점과 서민반찬 모현직영점은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중장년 취약계층 1인 가구 10명을 각각 지원한다.

건국유업은 주 3회 건강음료를 배달하며 대상자의 안부를 살핀다. 또, 2회 이상 음료를 수거하지 않는 등 위기 상황이 의심되면 즉시 읍에 연락하는 협조체계를 구축한다. 서민반찬은 월 2회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반찬을 제공해 대상 가정의 영양불균형 해소에 주력한다.

이옥배 모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취약계층 1인가구의 안부를 살뜰히 살피겠다” 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경아)는 지역 내 업체인 SBS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와 저소득 홀로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 협약으로 SBS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는 올해 5월부터 1년간 저소득 홀로어르신들에게 커트, 염색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는 분기에 1회 이상, 회당 10명 이내로 구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이상미 SBS 아카데미 뷰티미용학원 용인캠퍼스 원장은 "작은 재능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