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연구회, 발대식... 용인 특성 도시브랜드 발굴 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상태바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연구회, 발대식... 용인 특성 도시브랜드 발굴 관광산업 활성화 모색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4.1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용인시 도시브랜드 강화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찾기 위해 연구활동에 나섰다.

사진) 윗줄 왼쪽부터 이상욱, 황미상, 김영식, 김병민 의원       아래줄 왼쪽부터 황재욱, 장정순, 김상수, 남홍숙 의원ⓒ경기타임스
사진) 윗줄 왼쪽부터 이상욱, 황미상, 김영식, 김병민 의원 아래줄 왼쪽부터 황재욱, 장정순, 김상수, 남홍숙 의원ⓒ경기타임스

의원연구단체 '도시브랜드연구회'(대표 장정순)는 12일 오후 3시 30분 4층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용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도시 이미지를 조사·연구하고, 용인 특성을 반영한 도시브랜딩 방향을 제시하고자 결성됐다. 

용인특례시의 상징물 재정비 계획에 발맞춰 용인시 도시브랜드 강화 방안을 연구하고, 국내외 벤치마킹을 통해 발굴한 우수 사례를 제언할 방침이다. 특히, 차별화된 도시 이미지를 바탕으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의원연구단체의 대표인 장정순 의원과 간사를 맡게 된 이상욱 의원을 비롯해 남홍숙, 황재욱, 김상수, 김영식, 황미상, 김병민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연구활동 목적 및 활동 방향 등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과 일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발대식 후 용인특례시 도시기획단에서 도시브랜드 종합 개발관리계획에 대한 설명을 했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장정순 대표는 "도시브랜드 이미지는 관광객들이 여행 목적지를 선택함에 있어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며, "용인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이미지를 발굴해 용인을 찾는 관광객들이 더욱 많아질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