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수원 공유학교 추진 협력을 위한 맞손
상태바
수원문화재단-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수원 공유학교 추진 협력을 위한 맞손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4.03.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 미디어센터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경)이 수원공유학교 운영을 통한 창의융합형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

사진)수원문화재단-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사진)수원문화재단-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수원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교육과 학교 교육과정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및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통해 관내 청소년 미디어교육 지원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미디어 관련 경험과 흥미 유발 ▲미디어문화 확산을 위한 기관 행사 공동 기획 및 운영, 홍보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청소년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과 더불어, 전문적인 미디어교육으로 미디어 관련 직종의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기로 약속했다.

수원문화재단 오영균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교육청과의 협력적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현 및 지역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오영균 대표이사(수원문화재단)과 김선경 교육장(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외에도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실무적인 사안까지도 검토하는 등 공유학교 운영과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이 논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