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 권선여성의용소방대, 권선구 저소득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수원남부소방서 권선여성의용소방대, 권선구 저소득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4.03.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지난 21일 수원남부소방서 권선여성의용소방대(운영위원장 이미희)에서 장학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사진)수원남부소방서 권선여성의용소방대, 권선구 저소득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경기타임스
사진)수원남부소방서 권선여성의용소방대, 권선구 저소득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경기타임스

권선여성의용소방대의 “박환규 장학회”는  故박환규 고문이 기탁한 1억원으로 장학회를 설립해 지난 2001년부터 장학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권선구 저소득 세대 4명의 학생들에게 각 5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권선여성의용소방대 이미희 부대장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에게 응원하는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 올해, 권선구에 처음 장학금을 기탁 했는데, 앞으로도 권선구 저소득세대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장학금을 기탁 해 주신 권선여성의용소방대와 박환규 장학회에 감사하다. 故박환규님의 좋은 뜻을 기릴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학사업 외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시는 권선여성의용소방대 대원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