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공연단,무예인문학교실‘정조의 꿈,정조의 힘’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공연단,무예인문학교실‘정조의 꿈,정조의 힘’수강생 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4.03.22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20명 선착순 모집,정조의 민생철학과 조선 무예사 등 교육

[경기타임스] 수원시립공연단은 22일부터 홍재무예학당 무예인문학교실인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료사진)‘정조의 꿈, 정조의 힘’ 강사 최형국 무예24기시범단 조연출ⓒ경기타임스
자료사진)‘정조의 꿈, 정조의 힘’ 강사 최형국 무예24기시범단 조연출ⓒ경기타임스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은 수원시립공연단이 시민 교육사업을 확장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수원화성, 정조대왕의 민생철학, 조선 무예사 등을 배울 수 있다.

정조테마공연장(팔달구 정조로 817)에서 4월부터 6월까지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70분간 강의한다. ▲아름다운 속에 감춘 강인함 ▲정조의 특명 ‘통’하라 ▲文(문)과 武(무)는 새의 날개다 ▲정조, 8일간의 화성행차 ▲화살 하나에 마음을 담다. ▲ 무예문화콘텐츠와 <무예도보통지> 등 6개 강좌가 있다. 성인 20명을 모집한다.

강사는 최형국 무예24기시범단 조연출이다. 최형국 강사는 역사학 박사이며, 수원 남창초등학교와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에 출강하는 등 조선의 무예사를 알리는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 ‘공연안내 > 공연예매’에서 신청할 수 있다. 22일 오전 10시부터 4월 5일 오후 3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립공연단 관계자는 “홍재무예학당 강연에서 정조대왕의 민생·국방철학을 엿볼 수 있다”라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무예사 강의를 준비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