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느린학습자 지원 간담회
상태바
화성시 느린학습자 지원 간담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9일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느린학습자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느린학습자 지원 간담회ⓒ경기타임스
사진)느린학습자 지원 간담회ⓒ경기타임스

이날 간담회는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을 비롯하여 이용운 화성시시의원, 느린학습자 자조모임 ‘늘품’대표 및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화성시에서 추진중인 느린학습자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와 느린학습자 학부모들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느린학습자 아이를 둔 학부모로서, 애로사항과 의견을 간담회에서 말하는 것만해도 큰 위로와 격려가 되었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화성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우리 화성시는 느린학습자가 사회에 잘 적응하여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 및 여러 관계 부서들의 협조를 통하여 느린학습자 지원 사업이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느린학습자 지원을 위해 화성시 평생학습관,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유관시설에서 학습 및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2024년에는 화성시아동상담소에서 관내 초등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검사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느린학습자 조기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