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4.01.1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7일, 지역 내 음식점인 오늘의식탁과 함께 복지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추진했다.

사진)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타임스
사진)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의 식탁’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타임스

이번 협약을 통해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또는 결식 우려가 있는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오늘의식탁은 추천 받은 복지대상자에게 제공할 밑반찬을 준비해 매월 1회 행정복지센터에 할인된 가격으로 후원하게 된다.

이영숙 협의체 위원장은 “조원1동의 대표 특화사업인 ‘사랑의 손맛, 반찬나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전문 반찬 가게의 도움이 필요했다”며, “오늘의식탁에서 정성껏 만든 반찬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병수 음식점 대표는 “저희가 준비한 반찬을 드시고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싶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약을 제안해 주셔서 좋은 일을 하는데 손을 보탤 수 있어 오히려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20가구에 매월 1회 ‘사랑의 손맛, 반찬 나눔’을 통해 대상자 가정에 직접 반찬을 전달하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안부를 살피는 사업을 6년째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