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
상태바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1.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호)가 지난 2일 첫 번째 방문한 시민과 축하 기념 촬영을 하며 환영식을 갖고 업무를 개시했다.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경기타임스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경기타임스

기존 신장동은 인구 6만 명이 넘는 과밀화로 인해 민원업무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행정·복지 서비스의 질이 저하될 수 있어 분동(分洞) 요구가 계속돼왔다.

지난해 임시청사 확보, 관련 조례 개정, 전산 자료 분리 등의 과정을 거쳐 이달 2일 마침내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의 업무가 개시됐다.

오산시 내삼미로 79번길 48(수청동) 리더스프라자 3층에 위치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임시청사)는 민원실, 동장실, 주민자치회실, 회의실, 서고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장 2동 관할 구역은 기존 신장동 중 1호선 철도를 기준으로 동쪽 지역으로, 은계동과 내삼미동, 궐동, 수청동 일부 지역을 포함한다.

제1대 신장2동장으로 취임한 최선호 동장은 “분동으로 인해 기존 동에 과중된 업무 부담을 나눠 시민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제공받고,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신장2동 주민들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며 “신장2동 지역 발전과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은 오는 26일 오후 3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