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2.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경기타임스
사진) 화성시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 ⓒ경기타임스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농촌연계 사업인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은 농촌의 자원을 이용한 연계 체험형 식생활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은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관내 어린이집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논 산책·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은 총 10편으로 대상은 시립향남공원어린이집이, 최우수상은 시립동탄호수사랑어린이집·시립힐스어린이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고사리 손 그림전시회’ 및 ‘공공급식 활성화 및 홍보활동’ 부문에서는 시립반월하나어린이집 등 7개 기관이 수상했다.

김민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공모전과 그림전시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환경 보전에 대해 관심을 제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공급식은 물론 농촌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영유아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식생활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