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2023년 한눈에, 문화도시 수원 특별한 연말 전시... ‘같이공간 아카이빙 展’ 및 송년회 ‘흑토끼의 밤’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2023년 한눈에, 문화도시 수원 특별한 연말 전시... ‘같이공간 아카이빙 展’ 및 송년회 ‘흑토끼의 밤’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12.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2023년의 마지막 12월, 문화도시 수원은 권역별 중심거점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송년회를 추진한다. 문화도시 수원은 대도시 문화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수원을 5대 권역으로 나누어 같이공간을 지정했다.

사진자료)흑토끼의 밤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자료)흑토끼의 밤 포스터ⓒ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은 12월 수원화성 생활권역 같이공간인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전시와 송년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 문화도시 수원과 함께하는 공간 및 기록 이야기 '같이공간 아카이빙 展'

'같이공간 아카이빙 展'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2023년 한 해 동안 진행한 권역별 중심거점의 광교, 권선, 북수원 생활권역 사업 소개와 현장 사진을 전시한다. 관람객은 같이공간의 의미와 더불어, 각 생활권역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생생한 현장 사진으로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같이공간 아카이빙 展'은 인문도시 아카이브 사업과 연계하여, 문화도시 수원이 발간한 '매탄주공 여름한때', '기억할게 고마웠어', '삼일학교 120년사' 책자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관람객의 시·청각 만족을 위한 도슨트의 해설도 영상과 음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2023년 중심거점 사업을 돌아보는 연말 송년회 '흑토끼의 밤'

12월 15일 개최하는 연말 송년회 <흑토끼의 밤>에서는 2023년 한 해 동안 진행된 권역별 중심거점 사업 성과 공유, 수원화성 생활권역 역사 및 문화 강의, 연말 공연 및 케이터링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수원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2023년 문화도시 수원 사업 참여자와 함께 생활권역별 특화 주제도 자유롭게 토론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는 연말 송년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