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고물가에 맞선다....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외식업, 숙박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체
상태바
오산시, 고물가에 맞선다....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외식업, 숙박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체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1.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외식업, 숙박업, 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사진)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포스터ⓒ경기타임스

‘착한가격업소’란 착한 가격과 청결한 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인증한 모범업소이며 오산시는 올 상반기에 18개소(재지정 15개소, 신규 3개소)를 지정했다.

신청 대상은 오산시에 사업장을 둔 개인 사업체 중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목욕업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단,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체납, 영업개시 후 6개월 미만 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업소에 대하여는 현지실사 평가단을 통하여 ▲메뉴비중 ▲가격 ▲이용만족도 ▲위생▲공공성 등을 심사하여 지정 여부가 결정되며, 과태료 처분, 지방세 체납 등 적격 여부 확인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지정서와 표찰을 받고 쓰레기봉투, 이·미용재료 등 필요한 물품을 무상지원된다. 또한 소식지,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통한 업체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고물가 시대에 착한 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발굴 및 지원하여 시민에게는 저렴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소개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와 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신청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