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수방자재 ․ 장비 확보 등 분야별 풍수해대책 강구
상태바
화성시,수방자재 ․ 장비 확보 등 분야별 풍수해대책 강구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4.2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여름철 자연재난대책기간(5.15~10.15)에 대비해 호우, 태풍 등 각종 자연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2013년 우기대비 풍수해 대책회의’를 23일 열었다.
 
회의를 주재한 정용배 화성시부시장을 비롯해 국·소장, 관련 부서장은 도로, 하천, 저수지, 택지개발지구, 각종 인허가에 따른 급경사지 등 시설물 안전관리 대책과 농·축·수산 시설물 등 민간시설 피해방지대책 등을 논의했다.
 
또한, 재난발생시 응급복구를 위한 수방자재 및 장비, 침수방지용 양수기는 5월 말까지 부족분에 대해 일괄 구입해 각 읍면동에 배정하고, 인명피해 우려지역은 마을 이장 및 화성시 재난인명구조대 등의 상시 안전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택침수방지 차수판 및 역지변(역류방지장치) 설치사업, 단전에 따른 가축피해 예방을 위한 축사전기안전진단사업, 어선파손 및 침수에 대비한 선박인양크레인 임대, 농작물 및 농업시설 피해예방을 위한 농업재해대책반 편성·운영 등 민간시설에 대한 지원계획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여름철 재난대응매뉴얼에 따라 민․관․군 협조체계 하에 분야별 사전대응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재난 및 사건․사고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