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병원숲 치유텃밭 사랑의 김장 나눔
상태바
화성시,병원숲 치유텃밭 사랑의 김장 나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1.0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2023년 ‘병원숲 치유텃밭’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운영했다.

사진)병원숲 치유텃밭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운영ⓒ경기타임스
사진)병원숲 치유텃밭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운영ⓒ경기타임스

이번 행사에서는 ‘병원숲 치유텃밭’에 참여한 경기요양병원 입원환자와및 직원 30여 명이 함께 배추·무 등 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나눠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병원숲 치유텃밭’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와 근로복지공단 경기요양병원이 중도장해로 인해 심신의 어려움을 겪는 산재환자의 치유를 위해 운영한 꽃과 식물을 활용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15회에 걸쳐 운영됐다.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산재장해인의 건강상태 개선 및 우울감·외로움 경감 등 정서적 치유효과가 크고, 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이 장기간 치료 중인 입원환자 및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시는 이번 행사로 만든 김장김치를 밑반찬과 함께 화성시 장애인 21가구 등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대용 씨는 “직접 기른 싱싱한 배추로 만든 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치유텃밭을 통해 마련된 특별한 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따스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주변의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고, 텃밭활동을 통해 산재장해인의 신체적 건강 증진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치유농업 프로그램의 장점을 알리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