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11월 1일 트윈웨이브 재개관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11월 1일 트윈웨이브 재개관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10.3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안전하고 흥미로운 공간으로 개선, 다채로운 프로그램 가득

[경기타임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 슬기샘어린이도서관의 트윈세대 전용공간인 트윈웨이브가 12~16세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간 개선을 거쳐 11월 1일 재개관한다.

사진)트윈웨이브 재개관 기념 프로그램ⓒ경기타임스
사진)트윈웨이브 재개관 기념 프로그램ⓒ경기타임스

올해 운영 3년 차를 맞이한 트윈웨이브는 2021년 7월 12~16세가 집과 학교가 아닌 ‘제3의 공간’에서 자신들만의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부모님이나 선생님 외의 어른을 만나며 새로운 세계에 발을 들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특히 이번 공간 개선은 2년여간 트윈세대들의 이용 방식을 관찰하여 더욱 안전한 공간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를 누릴 수 있도록 추진되었다.

먼저 트윈세대 이용자들이 더 안전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미끄럼방지 패드 추가 시공, 조명의 조도 개선, 휴식을 위한 해먹의 쳐짐 보수 등을 진행했다.

또한 공간 이용 시 흥미로운 콘텐츠와 함께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과 원하는 창작 작업이 가능한 ‘메이킹 존’과 ‘드로잉 존’에 새로운 재료와 도구 등을 추가 배치했으며, 나만의 책을 직접 쓰고 제본할 수 있는 ‘스토리 존’공간을 새로 조성했다. 이외에도 요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각종 만화책과 영화, 애니메이션, 그리고 게임 콘텐츠를 추가로 배치했다.

재개관에 맞춰 트윈세대는 물론 트윈세대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11월 1일 재개관 당일 오후에는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트윈웨이브를 개방하는 오픈 데이 행사를 진행하여, 이번 시공으로 개선된 점 소개를 포함한 공간 라운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11~12월 주말 동안에는 청소년을 위한 성장 소설 및 SF 소설 작가들을 초청하여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작가와의 만남’, 트윈세대의 그림 표현 및 만들기 작업 등 창작과 표현에 영감을 주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캡틴의 작업실’, 김중석 그림책 작가와 함께 하는 드로잉 워크숍 ‘무엇이든 그리니까 좋다’ 등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2024년 12세가 되는 학생들을 위한 트윈웨이브 사전체험 ‘예비 캡틴의 날’을 개최하여 예비 트윈세대에게 트윈웨이브 공간을 알릴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윈웨이브는 수원의 트윈세대가 자아를 탐색하고 자신을 마음껏 표현해 볼 수 있는 도전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이번 공간 개선으로 기존의 이용자들은 물론, 새로 유입될 12~16세 이용자들에게도 책을 매개로 다양한 창작 작업과 만남이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사랑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