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김학민 신임 이사장 취임
상태바
경기아트센터, 김학민 신임 이사장 취임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3.10.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 신임 이사장에 김학민 전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이 선임돼 10월 27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경기도는 경기아트센터 정관 제6조의4 및 경기도 출연기관운영 기본조례 제3조의5에서 임원 임면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규정에 따른 임원추천위원회 의결에 근거하여 김학민 이사장을 선임했다.

사진)경기아트센터 신임 이사장에 김학민 전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이 선임돼 10월 27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경기타임스
사진)경기아트센터 신임 이사장에 김학민 전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이 선임돼 10월 27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 임원추천위원회는 “경기도예술단 및 경기아트센터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경기도 내 문화기관 재직과 이사장을 역임한 경험이 경영과 조직 관리에 있어 강점이 될 것 같다”고 추천의 이유를 밝혔다.

신임 김 이사장은 출판문화계에 몸담아 오며 한길사 편집장을 비롯해 학민사 대표로 500여권의 인문사회과학 서적을 기획, 편집, 출간했다. 이후 예원예술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장, 한국사학진흥재단 이사장, 경기문화재단 이사장을 지낸 바 있다. 오랜기간 문화출판계를 비롯해 문화기관에서 활동해 온 경력이 경기아트센터 이사장 직무 수행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취임 일성으로 “경기아트센터 소속 예술단이 합동하는 공연 레퍼토리 개발과 다양한 공연방식의 창조, 예술 소외지역을 위한 공연추진, 예술단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 솔리스트 인재교육· 양성과 공연활동 권장 등을 위해 방향성을 함께 논의하고 힘쓰겠다”는 소신을 밝히고 있다.

이어 “경기아트센터가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