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럐시 제6회 처인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상태바
용인특럐시 제6회 처인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9.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우리, 6년만입니다 ~

사진)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6일 처인구민 한마음체육대회 현장을 방문해 읍면동별 부스를 찾아 시민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6일 처인구민 한마음체육대회 현장을 방문해 읍면동별 부스를 찾아 시민들에게 일일이 인사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용인과 처인구는 대한민국 반도체의 심장부가 될 것. 처인구 르네상스 전개 중”… 선수단 2000여 명 박수갈채 -

용인특례시 처인구민의 단결과 단합을 위한 체육행사가 6년 만에 용인시 삼가동 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열렸다.

용인특례시 처인구 체육회연합회(회장 김종수) 주최로 열린 ‘제6회 처인구민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이상일 시장은 “처인구민들이 6년만에 이렇게 한자리에 모인 것 자체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체육행사를 통해 우정을 돈독히 하시고 행복한 시간 많이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특례시 세 곳이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되고, 처인구에는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용인반도체클러스터가 조성됨에 따라 용인특례시와 처인구는 대한민국 반도체의 심장부가 될 것"이라며 “처인구의 교통ㆍ교육 등 생활 여건이 대폭 확충될 것이므로 처인구 르네상스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밝혀 2000여 명의 선수단으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시장은 “밤 사이 내리던 비가 오늘 아침 뚝 그쳤다. 날씨마저 축복하고 있으니 단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시면서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라”며 용인의 대표 캐릭터 '조아용'을 인용, “처인구 조아용~”이라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이 시장은 이날 12명의 읍·면·동 체육 유공자를 표창했다.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에 도착한 이 시장은 1시간 가량 12개 읍·면·동 선수단을 방문해 일일이 악수하며 인사하고, 쇄도하는 사진촬영 요청에도 응했다.

12개 읍·면·동 2000여 명의 선수단은 이날 축구와 족구, 피구, 단체줄넘기, 400m 이어달리기 등 종목별로 우애를 다지고 친선을 도모하는 경기를 펼쳤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돼 종목별로 1, 2위와 공동 3위(2개 읍·면·동) 등을 가렸다.

체육대회가 끝난 후에는 처인구민들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노래자랑과 문화공연이 펼쳐져 즐거운 한마당 축제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