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고전적 음악, 아침' 공연...시대를 초월하는 바로크 음악의 아름다움 느껴보세요
상태바
경기아트센터,'고전적 음악, 아침' 공연...시대를 초월하는 바로크 음악의 아름다움 느껴보세요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7.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퀴즈’ 리코더 마스터 남형주 등 고음악 전문 연주자 7인 함께한다

[경기타임스]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8월 12일 (토), '고전적 음악, 아침'을 공연한다. <고전적 음악>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테마로 하는 경기아트센터의 대표 클래식 공연 시리즈다. 8월 '고전적 음악, 아침' 무대는 바로크 시대의 음악을 테마로 한다.

사진)공연 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공연 포스터ⓒ경기타임스

무엇보다 이번 공연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고(古악)기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국내외 고음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 7인이 무대에 오르며, 리코더, 하프시코드부터 바로크 바이올린, 첼로까지 다양한 시대악기로 연주를 선보인다. 특히 tvN <유 퀴즈 온더 블록>, KBS <아침마당> 등에 출연하여 많은 대중들에게 ‘리코더 마스터’로 알려진 클래식 리코디스트 남형주는 이번 무대에서 비발디와 텔레만 리코더 협주곡 등을 연주하며 친숙한 악기 리코더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연은 바로크음악의 대표 주자인 헨델, 바흐, 비발디의 대표 작품 뿐만 아니라 텔레만, 메룰라 등 17~18세기 클래식 역사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긴 작곡가들의 작품까지 당대의 음악을 다채롭게 소개한다. 관객들은 여러 고악기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고풍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앙상블을 경험할 수 있다.

공연 관계자는 “8월 <고전적음악, 아침>은 흔히 볼 수 없는 시대 악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특별한 공연” 이라며, “관객들은 시대를 초월한 고전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말 아침, 잠시 바로크 시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공연은 전석 4만원으로,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