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장애인 에버랜드·한국민속촌 1회 이용 지원
상태바
용인특례시, 장애인 에버랜드·한국민속촌 1회 이용 지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6.01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15일‘장애인 행복주간’관내 등록 대상자에 입장권 배부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2일부터 15일까지 관내 등록 장애인들에게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을 1회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용인특례시 장애인 행복주간’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 용인특례시가 ‘용인특례시 장애인 행복주간’을 운영한다. 에버랜드에서 불꽃놀이가 벌어지고 있는 모습.ⓒ경기타임스
사진) 용인특례시가 ‘용인특례시 장애인 행복주간’을 운영한다. 에버랜드에서 불꽃놀이가 벌어지고 있는 모습.ⓒ경기타임스

장애인 행복 주간은 지난 4월 20일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용인시지부에서 개최한 제43회 장애인의 날 행사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들의 문화와 여가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특례시의 대표 관광시설인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과 협의를 통해 마련했다. 올해는 일정 협의를 통해 이달 중으로 추진하게 됐다.

에버랜드는 12일, 13일 2일간 일 1000매 한정으로, 한국민속촌은 14일, 15일 2일간 제한 없이 진행할 예정이다. 무료입장권은 각 시설의 관광안내소 앞에 설치된 배부처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무료입장 이용 대상은 용인특례시에 주소지를 둔 등록 장애인이다.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의 경우 본인 및 보호자 1인까지,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의 경우 본인에게만 지급한다.

‘용인특례시 장애인 행복주간’에 무료입장권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현장에서 이용 대상 확인을 위하여 장애인복지카드, 장애인증명서 등을 지참해야 한다. 무료입장은 시설별로 각 1회 이용할 수 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용인시 홈페이지 및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 (1577-112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