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민회관 전문강좌, 6월부터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만난다
상태바
장안구민회관 전문강좌, 6월부터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만난다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5.2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개 동 주민자치센터에 장안구민회관 전문강사 지원 

- 취미·여가 중심에서 인문학, 자격증 취득, 어린이·청소년 강좌 등 다양화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민회관의 수준 높은 전문강좌가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찾아간다.

사진)장안구민회관 전문강좌ⓒ경기타임스
사진)장안구민회관 전문강좌ⓒ경기타임스

장안구가 오는 6월부터 장안구민회관 강사들이 진행하는 전문강좌를 10개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신설하기로 했다. 취미·여가 등으로 편중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주민들이 더 가까운 곳에서 양질의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주민자치센터별로 신설되는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쓰는 생활 에세이(파장동) △정리수납전문가 2급(율천·정자2·조원1·조원2동) △공간 정리수납과 홈스테이징(정자1동) △한국사를 알면 드라마가 재밌다(정자3동) △창의논리&영재수학 초등 과정(영화·송죽동) △생각하는 한국사 초·중등 과정(연무동)이다.

인문학, 자격증 취득, 어린이·청소년 학습 등 주민자치센터에서 이전에 찾아보기 힘들었던 프로그램들이 주민들의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첫 강좌는 다음 달 8일 시작되는 영화동·송죽동의 ‘창의논리&영재수학’과 연무동의 ‘생각하는 한국사’다. 전체 강좌별 신청 기간과 운영 일정은 장안구 홈페이지(https://jangan.suwon.go.kr)에서 ‘행정복지센터’를 선택한 뒤 각 동의 ‘주민자치회 현황’, ‘주민자치회 게시판’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최상규 장안구청장은 “현재 10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180여 개 프로그램 가운데 87%가 여가·취미 프로그램에 편중돼 있다”며 “장안구민회관과 주민자치센터를 연계한 다채로운 강좌들이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