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성적 4위 기록
상태바
용인특례시, 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성적 4위 기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5.1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종목 313명 선수 출전…유도 1부 종목 2연패, 궁도와 농구 종목 우승 달성

[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성남시에서 열린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에서 종합 4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식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가운데)과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의장(왼쪽), 오광한 용인특례시체육회장(오른쪽)ⓒ경기타임스
사진)'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개막식에 참석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가운데)과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의장(왼쪽), 오광한 용인특례시체육회장(오른쪽)ⓒ경기타임스

용인특례시 선수단은 육상, 수영, 유도, 검도, 볼링 등 23개 정식 종목과 야구, 레슬링 등 2개 시범 종목 총 313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이 중 용인시청 소속 유도선수단은 지난해 대회에 이어 2년 연속 1부 우승을 차지했고, 궁도 종목 1부 일반부 혼성에 출전한 선수들은 종합점수 1714점으로 2위와 큰 점수차를 보여주며 여유있게 우승을 차지했다.

또, 농구 종목 1부 일반부도 예선전부터 선전하면서 우승을 차지했고, 육상 종목 1부 종합2위로 준우승을 차지했다. 고등부에 출전한 용인고등학교 박은서 선수는 여자 100m와 200m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올랐다.

볼링 종목 1부에서도 용인시청 여자 볼링팀이 2위를 기록하면서 종목 준우승을 차지했고, 시범 종목으로 채택된 야구도 준우승을 차지했다.

용인시청 씨름단 소속 장사급 김동현 선수와 역사급 박민교 선수, 소장급 김윤수 선수가 1위를 기록하며 선전한 씨름 종목 1부도 종합 3위를 기록했고, 복싱 종목 1부 남자 일반부에서는 플라이급에 출전한 김민서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태권도 종목 1부 남자 일반부도 용인시청 태권도팀 소속 이동주, 서재하 선수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타 종목에 출전한 선수들도 선전하면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지만 아쉽게 종합득점에서 밀려 순위권에는 들지 못했다.

시 관계자는 “경기에 출전하기 위해 땀 흘린 선수들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며 “무엇보다 부상 없이 대회를 마친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용인특례시의 위상을 높인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 69회 경기도체육대회’ 1부 종합우승은 화성시가 차지했고, 뒤를 이어 성남시와 수원특례시가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