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지동, 대청소로 깨끗한 우리집을 만들어요!
상태바
팔달구 지동, 대청소로 깨끗한 우리집을 만들어요!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5.0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각)는 9일 주거환경이 취약한 한부모 가구를 방문하여 청소 서비스를 진행했다.

대상자인 최OO 가구는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거주하는 가구로 부 최OO이 알콜의존증이 있으며 최근 간암이 의심이 된다는 진단을 받은 상황이다. 부의 건강이 좋지 않고 자녀 역시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청소를 하지 못하는 형편으로 집안에는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가 쌓여 있는 상태였다. 이에 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들은 두 팔을 걷고 집안을 대대적으로 청소하여 집 내부가 깔끔하게 정돈되었다.

대상자 최OO은 “어린 자녀가 있어 위생이 신경이 쓰였지만 건강이 좋지 않아 청소를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도와주니 고마운 마음이다. 깨끗해진 집을 보니 한결 기분이 좋다. 열심히 건강을 회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청소에 참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애 위원은 “열악한 환경에 놀랐지만 깨끗해진 방을 보니 한결 마음이 가볍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더 열심히 활동해서 더욱 많은 가구에 복지혜택이 돌아가게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승란 지동장은 “지동 주민을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뿐이다. 여러 가지 이유로 혼자 힘으로 정리가 힘든 분들을 더욱 발굴해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