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자매도시 체결한 프랑스 뚜르시와 교류 통해 문화·생태도시 수원으로 한 걸음 더!
상태바
수원특례시의회, 자매도시 체결한 프랑스 뚜르시와 교류 통해 문화·생태도시 수원으로 한 걸음 더!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5.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현지 시간), ‘뚜르시 박람회 2023’박람회장에서 수원시-뚜르시 자매결연 체결

- 김기정 의장, 수원시 관광자원 전시 중인 수원시 홍보관, 정조대왕‘무예24기’ 홍보 앞장서

- 시의회, 뚜르시와 실질적인 교류·협력 이어갈 것

[경기타임스]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지난 5월 6일(현지 시간), 프랑스 ‘뚜르시 박람회 2023’박람회장에서 열린 수원시-뚜르시(TOURS) 자매결연 체결식에 참여했다.

사진)수원특례시의회, 자매도시 체결한 프랑스 뚜르시와 교류 ⓒ경기타임스
사진)수원특례시의회, 자매도시 체결한 프랑스 뚜르시와 교류 ⓒ경기타임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엠마누엘 드니 뚜르시장, 수원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유준숙, 조미옥, 조문경, 정영모 상임위원장, 최재철 주프랑스 한국대사가 참석했다. 뚜르시는 수원시의 19번째 국제자매·우호도시가 되었다.

뚜르시는 프랑스 정부가 지정한 역사문화 도시의 하나로 2000년, 문화 및 경관 부문에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로 등록되었다. 뚜르시는 15세기, 16세기 프랑스 왕국의 수도로 고성이 많으며, 공원이 많아 ‘프랑스의 정원’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수원특례시의회 대표단은 박람회장 내 수원시 홍보부스를 방문해 관람객들에게 수원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정조대왕 때 만들어진 군사들의 기예를 공연으로 선보인 ‘무예24기’팀을 격려한 한편, 수원시에 참고할 만한 뚜르시에 대한 정보를 교류했다.

김기정 의장은 “뚜르시는 연간 10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관광도시이면서 MICE 산업과 비즈니스 관광분야를 집중 개발하는 역동적인 도시다. 뚜르시와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며 수원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