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 지원
상태바
권선구, 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 지원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5.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실내공기 오염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실내 활동공간을 조성하고자 건강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하여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실내공기질 관리 의무가 없어 실내공기질 관리의 사각지대에 있는 어린이집(연면적 430㎡미만), 노인요양시설(연면적 1,000㎡미만), 노인복지시설, 노인복지관, 노인양로시설, 지역아동센터, 장애인시설, 경로당, 노인의료복지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재가장기요양기관이며, 5월 8일부터 5월 1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FAX(031-228-6595) 또는 이메일(pbj102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시설 중 200개소를 선정하여 전문 측정업체가 실내공기질 5개 항목(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총부유세균)을 측정하고 시설별로 관리방안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건강취약계층은 실내 활동량이 많아 오염된 실내공기가 건강을 위협하는 중대한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실내공기질 관리에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만큼 이번 계기로 건강취약계층의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고 능동적인 실내공기질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