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한‘시민시상식’
상태바
오산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한‘시민시상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4.0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 시민시상식’을 개최하고 코로나19 대응과 시민 건강증진,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사진)오산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한‘시민시상식’ⓒ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제51회 보건의 날 기념한‘시민시상식’ⓒ경기타임스

세계 보건의 날은 세계보건기구에서 기구 창립기념일인 1948년 4월 7일을 기념해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는 1973년부터 4월 7일을 보건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등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된 오산보건소의 ▲김현미 ▲김재옥 ▲조선희 ▲김다솜 주무관이 각각 오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불용·폐의약품 등 수거 및 공공심야약국 홍보활동을 전개한 ▲이형규 씨(크로바약국),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약국을 운영하며 재택치료자의 회복에 기여한 ▲오지현 씨(365열린약국), 요양시설 치료환경 조성 등 정신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한승민 씨(승우정신요양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으로 활약한 소비자교육중앙회 오산시지회 소속 ▲김미희 씨 ▲이수용 씨가 각각 오산시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그 누구보다 감염병의 최전선에서 고통을 감내해 주셨고, 난국에서도 건강생활실천, 방역 등 보건의료 및 식품위생 분야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신체활동의 변화, 보건의료 이용에 대한 접근성 제약 등 다양한 건강 문제들을 보건 정책에 반영하여 시민들의 건강 형평성을 제고하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산시는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 교육 ▲감염병 예방교육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걷기어플 ‘워크온’을 이용한 플로깅 이벤트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정신건강 상담 ▲ 흡연예방 및 금연‧절주 홍보 등 건강 관련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